채널(Channel) 채팅 플러그인


이번에는 '채널'이라는 채팅 플러그인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채널은 온라인 고객과 실시간으로 대화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툴입니다. 

팀 내부의 빠른 소통이 가능하여 고객과의 좋은 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채널의 플러그인을 설정 후 짧은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채널(Channel) 서비스 가입 (https://channel.io/)


채널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각 항목에 맞춰 입력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는 선택사항이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이 되었다면 새 채널 만들기라는 항목이 뜹니다. (채널 이름, 채널 주소, 운영중인 홈페이지 주소 입력)

운영중인 홈페이지 입력 항목에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채널(Channel) 플러그인 설정


로그인하고 채널까지 만드시면 채널 데스크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좌측 하단에 보면 톱니바퀴 > 플러그인 설정 > 플러그인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기본 설정에서 채팅에 대한 설정들을 커스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Channel)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 설치 항목을 누르면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보이는데, 이 코드를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여 HTML/CSS편집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까 복사했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body> 위에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채널(Channel) 플러그인 확인


블로그로 이동하면 우측 하단에 버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채팅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 앱 다운로드 (https://channel.io/ko/download)


일반 블로그 방문자가 보낸 채팅을 확인하려면 채팅데스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으로 채널이라는 앱이 출시되어 있기에 앱을 설치해서 채팅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