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게임 만들때 자주쓰는 함수- 4.음악사용
Visual C에서 음악 실행(PlaySound) - Windows.h, MMSystem.h (winmm.lib)
BOOL PlaySound(LPCSTR pszSound, HMODULE hmod, DWORD fdwSound)
이 함수는 .wav 형식의 파일만 지원합니다. 프리웨어 음악파일 변환사이트를 이용해서 .wav로 변환시켜주세요. (http://koyotstar.free.fr/indexEn.html)
이 함수의 특징은 두개 이상의 파일을 한번에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즉! 배경음 + 효과음을 할 수 없습니다.
- SND_ASYNC: 비동기화 연주. 연주시작과 동시에 리턴하므로 다른작업을 바로 할수 있습니다.
- SND_SYNC: 동기화연주. 사운드의 연주가 완전히 끝난 후 리턴합니다.
- SND_LOOP: 해당 사운드를 계속 반복합니다. (SND_ASYNC와 같이 사용)
- SND_NOSTOP: 새로운 사운드 연주명령에 의해 지금 연주되고 있는 사운드가 중지되지 않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PlaySound가 호출될 때 미리 연주되고 있던 사운드는 중단됩니다.
- SND_FILENAME: pszSound에 파일을 넣을경우 반드시 넣어야 하는 옵션
- SND_RESOURCE: pszSound에 리소스를 넣을경우 반드시 넣어야 하는 옵션
ex) PlaySound("Sound.wav", NULL, SND_ASYNC | SND_FILENAME);
ex) PlaySound("Sound.wav", NULL, SND_ASYNC | SND_LOOP | SND_FILE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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