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llo란? (https://trello.com)


Trello(트렐로)는 웹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이다. 2014년 기준 5백만명이 넘는 사람이 Trello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에서 이용 가능하다

트렐로(trello)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툴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계획 및 설계 구현 처리 완료 등의 프로세스들을 정의한 것들을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속 사용해도 후회 없을 생산성 앱 4가지 중 1가지 Trello(트렐로)


우리는 모두 같은 시간을 가진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돈이나 명예, 그런 것들과는 달리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죠. 하지만 같은 시간이라고 할지라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생산적이라고 표현합니다.


앱 카테고리를 보면 ‘생산성’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대 때는 직접 쓰고, 정리하고, 메모하던 행위들을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고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더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일이라도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지에 따라 더 효율적으로 매니지먼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생산성 앱들.

저 역시 같은 시간이더라도 시간을 더 생산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허투루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보니 항상 무언가를 시작하면 계획표를 작성하고 체크리스트를 만들며 하나씩 완료를 체크해가면서 진행합니다. 그래서 항상 생산성 앱을 유심히 봅니다. 제대로 된 툴은 많은 리소스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소개할 앱은 제가 후회 없이 계속 사용하고 있는 생산성 앱입니다. 유료로 구매한 앱도 있고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앱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래 수많은 생산성 앱을 설치하고 지우기를 반복했지만 끝내 습관으로 자리 잡아 이제는 없으면 아쉬운, 그런 앱을 기록해놓고 계속 업데이트해나가고자 합니다.


...


트렐로는 협업 툴로도 훌륭합니다.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서 함께 카드와 리스트를 보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마다 각기 다른 사용자 조합을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봐야 하는 리스트 또는 카드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아무도 소환하지 않았다면 나 혼자를 위한 리스트나 카드가 되겠죠. 이처럼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사람과 협업을 해야 할 때, 또는 일의 흐름을 한눈에 보고 싶을 때 또한 트렐로를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http://ppss.kr/archives/142562